[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지역 안전을 위해 오비맥주가 지원에 나선다.

오비맥주는 자사 구매 네트워크를 통해 긴급하게 마련한 마스크, 구강청결제, 손세정제 등 개인위생용품과 의료품을 코로나19 피해 지역민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코로나 사태 대응을 위해 오비맥주 지원 긴급구호품 및 기부금은 총 10억원 상당이다. 특히 마스크‧손세정제 등 위생용품은 일선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사와 간호사‧방역요원 등에 우선 전달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마스크 등 품귀 현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어 의료진과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위생용품을 긴급하게 확보‧지원하게 됐다”며 “지역사회와 구성원의 안전 우선 원칙에 따라 이번 사태를 조속히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카스 맥주를 생산하는 오비맥주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매출 급감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국 주류도매사를 돕기 위해 주류구매대금 상환 기일 연장 등 대규모 지원책도 시행하기로 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지난 3일 코로나19 감염과 관련해 격리 생활 등에 필요한 생수를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지원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