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에게 현재 가장 필요한 지원은 전기와 수도요금 감면 등을 통한 운영비 지원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실제 코로나19 여파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운영난이 가중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식당과 목욕탕 등을 찾는 발길이 눈에 띄게 줄었다. 

서금택 의장은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면서 지역 소상공인들은 당장 월 임대료를 걱정해야 할 만큼 매출이 급락했다고 호소하고 있다”며 “한시적으로 전기요금과 수도요금을 감면해서 지역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덜어줘야 할 시기”고 강조했다.

또한, “관내 전통시장과 상가 내 공중화장실 전면 소독을 통한 청결 상태 유지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면서 “관내 소독업체 등을 동원해 조치원 전통시장 등 지역 전통시장과 주요 상가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사각지대 없이 철저한 소독을 실시해 꼭 필요한 소비는 유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금택 의장은 "일각에서 제기된 공직자들의 주도로 지역상가 이용과 물품구매운동을 벌여야 한다는 데 공감한다"면서, "이는 공직자들이 지역 상가를 찾아줘야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 진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