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LINC+사업단, 지역사회 실버계층 위한 ‘푸드힐링 영양관리 프로그램’ 지원 성료
상태바
동아대 LINC+사업단, 지역사회 실버계층 위한 ‘푸드힐링 영양관리 프로그램’ 지원 성료
  • 김용호 기자
  • 승인 2020.02.2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아대학교]
[사진=동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동아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링크플러스) 육성사업단(단장 김점수)이 지역사회 실버계층을 위한 푸드힐링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차재윤 식품영양학과 교수 주도로 부산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 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급속한 고령화와 사회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고령자들의 질병예방 관리에 필요한 자가 식생활 관리방안을 제시했다.

사업단은 고령자의 질병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조리를 위해 영양교육과 영양상담, 조리실습 교육을 지난해 하반기 모두 4회에 걸쳐 실시했으며, 설문조사 및 상담을 통해 영양관리 현황과 당뇨 및 고혈압 관련 지식을 파악해 고령자들의 주의를 환기하고 지속적 동기부여가 되도록 했다.

조리실습 교육엔 동아대 식품영양학과 재학생 16명이 참여해 전공지식을 활용한 재능기부로 실버계층에 대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기도 했다.

동아대 링크플러스 사업단은 특화사업 분야인 ‘산업고도화’, ‘도시문화재생’, ‘실버바이오·헬스’ 등 산학협력 및 지역사회공헌 사업에 힘쓰고 있다. 

김점수 단장은 “지역사회 고령자의 식생활 개선과 영양관리로 신체적·정서적 만족도 향상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