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학 연구개발(R&D) 씨앗기획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
상태바
부산시, 대학 연구개발(R&D) 씨앗기획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
부산시, 씨앗기획사업으로 R&D 신성장 동력 마련
3월 16일까지 대학 R&D 씨앗기획사업 공모, 총 7개 분야 70여 개 과제 지원
  • 권병건 기자
  • 승인 2020.02.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부산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이하 BISTEP)은 지역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한 「대학 R&D(연구개발) 씨앗기획사업」의 대상과제를 3월 16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사업인 「대학 R&D(연구개발) 씨앗기획사업」은 대학을 중심으로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수요와 지역전략산업 연계 등 미래수요지향의 연구개발을 장려하고 지역문제 해결 등 대학의 지역사회 기여도 제고를 위한 연구개발(R&D) 기획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지역 연구자의 연구 저변을 확대를 통해 국가 연구개발(R&D) 사업에 대한 부산지역 유치를 도모해 대학을 중심으로 지역의 혁신 성장을 이끄는 마중물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을 통해 총 7개 분야 70여 개 과제에 대한 연구개발(R&D) 기획을 지원하며, 과제별 1천만 원 내외의 기획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부산 소재 대학 소속 전임교원을 연구책임자로 하여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연구기획팀이다.

지원분야는 ▲제조업 스마트역량 강화 ▲부산형 라이프케어 제고 ▲인공지능 분야 핵심기술 확보 ▲환경․재난 예방 핵심기술 확보 ▲ 미래형 수송기기분야 기반 확보 ▲지역사회문제 해결 ▲지역이전 공공기관 협력 등 총 7개다.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내용은 BISTE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학 연구개발(R&D) 씨앗기획사업을 통해 우리시가 연구개발(R&D) 전 주기 지원체계 마련의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지역 특성상 대학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활동이 일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연구자들의 미래수요지향 연구개발(R&D) 역량이 강화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