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함안군]
[사진=함안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함안군이 서민자녀 교육지원을 위한 교육바우처인 여민동락카드 신청을 오는 3월2일부터 20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온라인 여민동락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 받는다.

서민자녀 교육지원 바우처 사업은 경남도 주관사업으로 서민자녀들의 학력향상과 동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60%(4인가구 기준 월 소득 284만9504원) 이하 가구의 초중고 학생으로, 대상자는 1인당 연간 10만원의 포인트가 적립된 바우처 카드를 지급받게 된다.

이 카드는 지역서점, 온라인 서점 등에서 도서구입 또는 온라인 강의 수강에 사용 가능하다.

사용기간은 올해 10월31일까지로 지난해 여민동락 대상자 중 저소득층 수급자격을 보유한 법정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법정차상위 등)는 별도 신청 없이 올해 대상자로 자동 선정돼 3월1일부터 기존 카드의 사용이 가능하다.

군 기획예산실 관계자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건전하고 폭넓은 인성을 함양하고 서민자녀들이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배려하는 것이 이 사업의 주요 목적이다”라며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