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김수진 교수, ‘또 다른 심문들’ 공동 번역 출간
상태바
사이버한국외대 김수진 교수, ‘또 다른 심문들’ 공동 번역 출간
  • 김용호 기자
  • 승인 2020.02.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학부 김수진 교수가 『또 다른 심문들』을 공동 번역해 출간했다.

이번에 번역 출간한 『또 다른 심문들』은 라틴아메리카를 대표하는 작가인 ‘호르헤 루이스 보르헤스’의 다양한 산문을 엮은 책으로, 1952년 발간된 『또 다른 심문들』을 1부로, 1975년에 발간된 『프롤로그 중의 프롤로그를 담은 몇 편의 프롤로그』를 2부로 구성한 보르헤스 논픽션 전집 중 한 권이다.

해당 번역서에서 사이버한국외대 김수진 교수는 2부를, 한국외국어대학교 중남미연구소 정경원 소장은 1부를 각각 한국어로 옮겼다. 이번 전집은 보르헤스의 독창적인 작품을 충실히 살려내기 위해 국내에서 스페인어에 정통한 교수들이 나눠 번역을 맡았다는 설명이다.

현재 사이버한국외대 스페인어학부 학부장을 맡고 있는 김 교수는 국제회의 통역사로도 활동했으며, 전문 문학번역가로서 약 40여 종의 번역서를 출간했다. 대표 번역서로는 『남부의 여왕』, 『너를 정말 사랑할 수 있을까』, 『전쟁화를 그리는 화가』, 『안개의 왕자』 등이 있다.

김 교수는 “이번 책에 실린 『프롤로그 중의 프롤로그를 담은 몇 편의 프롤로그』는 보르헤스가 1923년부터 1974년까지 세르반테스, 칼라일, 카프카, 셰익스피어 등 다양한 작가와 작품에 대한 견해를 담은 글을 모아놓은 작품”이라며 “보르헤스의 미학적 정수를 엿볼 수 있는 독특한 형식과 다양한 주제의 창작물을 통해 스페인어권 라틴아메리카 문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