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Q&A’, 글로벌 5개국 앱 차트서 1위
상태바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Q&A’, 글로벌 5개국 앱 차트서 1위
  • 김용호 기자
  • 승인 2020.02.2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커넥츠(CONECTS) Q&A’가 5개 국가의 구글플레이 스토어 교육 분야 1위에 올랐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전 세계적으로 베타 서비스 중인 자사의 문제풀이 앱 ‘커넥츠(CONECTS) Q&A’가 지난 23일 기준, 캐나다, 아일랜드,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교육 분야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커넥츠(CONECTS) Q&A’는 이와 함께 인도 앱스토어 교육 분야 2위, 홍콩 구글플레이 스토어 3위, 영국과 호주 구글플레이 스토어 5위 등의 성과를 거뒀다.

에스티유니타스에 따르면, 글로벌 테스트 중 CPI(Cost Per Install; 고객당 전환 지표. 1인당 앱 설치에 드는 비용)가 미국 교육 앱 평균에 비해 약 10배 가량 낮게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대부분의 글로벌 문제풀이 앱이 수학 과목을 중심으로 서비스하는 반면, 커넥츠 Q&A는 현재 수학 및 과학을 기반으로 추후 전과목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인 만큼 고객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하고 있다.

‘커넥츠 Q&A’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빠르게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전과목 문제풀이 앱이다. 모르는 문제를 찍어 올리면 커넥츠 Q&A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와 매칭해 5초 이내의 빠른 답변을 제공한다. 질문 답변의 연장선상에서 채팅을 통한 1:1 과외도 가능하며, 15초 영상 답변을 통해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전문가 멘토와 1:1 상담을 할 수 있는 음성 통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일찍이 글로벌 교육 앱을 목표로 미국 시장을 테스트베드로 삼아 2019년 초 ‘커넥츠 Q&A’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에스티유니타스는 이후 다양한 실험을 지속하며 서비스 고도화를 거듭했고, 올 2월 중순 글로벌 베타 버전을 선보인지 약 2주 만에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오는 3월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XSW(South by Southwest) 트레이드 쇼에서 ‘커넥츠 Q&A’를 글로벌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SXSW는 1987년부터 매년 3월 열리는 행사로 트위터,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등 전세계 수억 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가 처음으로 공개된 행사로 유명하다.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대표는 “커넥츠 Q&A는 1% 소수만이 누리던 지식을 나머지 99%도 누릴 수 있는 글로벌 지식 플랫폼이자, ‘돈이 없어도 공부를 할 수 있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자’는 기업 철학이 투영된 에듀테크 서비스”라며 “오는 3월 정식 출시를 통해 ‘커넥츠 Q&A’의 완성형을 공개할 예정이며, 에스티유니타스가 축적해온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력을 집약해 글로벌에서 독보적인 교육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