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는 다음달 16일까지 2020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분야는 △일반성적우수 △특기 △고등학교 입학우수 △청송인재양성원 입학우수 △우수대학 입학·재학 △저소득층 자녀 △다자녀 가정 특별장학생 △일시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 △지역고등학교 살리기 장학생 등 총 10개로 선발인원은 240명 정도이다.

선발자격은 공고일 현재 부모(또는 보호자)의 주민등록이 청송군 내에 있어야 하고 지역 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며, 대학생은 3년제 이상 대학교에 재학 중으로 지역 내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로서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방정한 자이다. 단, 다자녀가정 특별장학생은 부모와 학생 모두의 주민등록이 2년 이상 청송군 내에 되어 있는 셋째 자녀부터 가능하다.

장학생 선발분야별 대상과 자격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청송군청 홈페이지>알림광장>유관기관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는 접수된 신청서류를 심사한 후 이사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4~5월 중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선발에 많은 학생들이 신청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