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창녕군]
[사진=창녕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창녕군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한정우 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24일 한정우 본부장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해 총력 대응태세를 재차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 한정우 본부장은 인근 시군의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속도가 빠름에 따라 위기상황으로 판단하고 부서별로 추진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지시했다.

또한, 지금까지 잘 대처해온 방역대책을 한층 더 강화해 감염병 유입을 차단하고 온 군민이 힘을 모아 혼연일체가 되어 총력 대응을 해야 할 중차대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인근 시군에서 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의 지역 유입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종교단체시설의 예배 및 미사, 법회도 취소하거나 연기해 달라는 협조 서한문도 발송했다.

군은 지난 22일부터 전통시장을 비롯한 가축시장도 휴장하고 있으며, 시가지 등에도 일제 방역을 검토해 주민 불안감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정우 본부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 마스크착용 등 행동수칙 준수와 다중밀집장소 방문자제 등 정부 협조요청 사항을 철저히 지켜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직원들은 물론 군민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