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휴넷평생교육원]
[사진=휴넷평생교육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휴넷평생교육원이 청소년지도사 2급, 3급 패키지를 개설하고 오는 3월 3일까지 3월 개강반 모집을 진행한다.

교육부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휴넷평생교육원은 청소년지도사 2급, 3급 패키지에 대해, 필기시험 면제 전과목을 보유하고 있는 필기면제 과정으로 별도의 필기시험 없이 면접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과목당 최대 67% 할인을 적용해 수강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지도사는 각종 청소년 단체와 시설에서 청소년의 잠재능력과 학업성취 향상, 일반 및 보호청소년의 사회적응능력 강화를 위한 각종 수련활동, 문화 및 교류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 지도 및 교육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급변하는 사회에서 청소년 문제도 점차 심각해짐에 따라 국가적으로도 청소년 문제의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청소년기본법 제23조 및 동법시행령 제25조에 의해 청소년시설(청소년수련관, 문화의집 등) 및 청소년단체는 청소년 육성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사의 배치가 의무화됐고, 청소년 수련시설이 확충되면서 향후 10년 고용전망 상위 26개 직업에 청소년지도사가 포함되는 등 청소년 문제해결 전문가로서 청소년지도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3월 대개강을 앞둔 만큼 휴넷평생교육원의 청소년지도사 3월 개강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학습자에 따라 최소 6개월만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1:1 무료 학습설계 △실습 지원센터 △학습 알림시스템 △모바일 학습 △원격지원 서비스 △무료 재수강 등으로 수강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다고 전했다. 신청 마감일은 3월 3일까지고, 학습기간은 3월 4일부터 6월 16일까지다.

이와 함께 휴넷평생교육원은 청소년지도사 3월 개강을 앞두고 3월 17일까지 ‘3월개강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던킨도너츠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7과목 이상 수강 시에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가습기(20명), 스탠드 LED 조명(30명), 문화상품권 1만원권(50명) 등의 경품을 선물하고, 학점은행형 민간자격증 쿠폰 1종을 전원 발급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