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범정부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범정부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이뉴스투데이 안중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범의학계 전문가 단체 초청 간담회 형태의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다.

한정우 춘추관장에 따르면, 이날 수보회의에는 백경란 대한감염학회 이사장, 김동현 한국역학회 회장, 허탁 대한응급의학회 이사장, 김성란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회장, 엄중식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정책이사, 정희진 대한항균요법학회 부회장, 최은화 대한소아감염학회 부회장 등이 참석한다.

또 김상일 범학계 코로나19 대책위원회 실무TF장‧이희영 실무TF‧최영준 간사 등 10명의 감염병 전문가도 배석한다.

범학계 코로나19 대책위원회는 대한감염‧학회 등 11개 학회가 참여하고 있고, 질병관리본부와 중수본에 진료, 검사, 임상 경험 관련하여 조언과 자문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청와대는 코로나19 사태의 위기단계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코로나19 대응체제로 운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 춘추관장은 “기존 일일 상황반 회의를 유지하고, 사실상 코로나19 대응을 논의해 왔던 3실장 주재 회의를 코로나19 대응 전략회의로 공식화하여 내일부터 본격 가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 대통령은 전날(23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 범정부재책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19 사태가 중대한 분수령을 맞은 지금부터 며칠이 매우 중요한 고비”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정부는 감염병 전문가들의 권고에 따라 위기경보를 최고단계인 ‘심각 단계’로 올려 대응 체계를 대폭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감염자는 최대한 신속하게 확인해 조기 치료하는 것은 물론 확산을 차단해야 한다”라면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방역당국과 의료진, 지역주민과 전 국민이 혼연일체가 돼 총력 대응해야 하는 중차대한 시점”이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