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22일 코로나19와 관련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관련시설에 대해 잠정 휴관을 결정했다.
세종시교육청이 22일 코로나19와 관련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관련시설에 대해 잠정 휴관을 결정했다.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은 “어떠한 위기가 오더라고 우리 아이들은 절대 안전해야 하며, 코로나19에 대한 학교 방어선을 두텁게 구축하고 학교와 아이들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2일, 세종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된 것과 관련해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세종지역에서 방학 중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과 시민들에게 개방된 학교시설인 수영장 등의 당분간 휴관을 결정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 초․중․고의 방과후학교와 마을도서관과 복합커뮤니티센터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활동을 중지키로 했으나,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돌봄교실은 맞벌이 가정의 어려움을 고려해 학부모들의 희망을 받아 운영키로 했다.

또한,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대표적 장소인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과 한솔중학교와 조치원명동초에 각각 위치한 한솔수영장(현재 시설보수로 휴관 중)과 세종국민체육센터의 수영시설도 임시 휴관하며, 관내 학원과 교습소 그리고 개인과외교습자를 대상으로도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수시로 학생과 직원들의 발열 유무를 확인해 이상이 있는 학생과 직원 출입을 제한해 줄곳을 강하게 권고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가 시설물을 소독하고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개인방역 위생용품 등을 충분히 구비할 수 있도록 예비비 3억 원을 지원했으며, 관내 교육기관이 방역을 이유로 요청하면 특별교육재정수요경비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학부모들의 최대 관심사인 새학년도 개학연기에 대해서는 아직 일주일의 시간이 있는만큼,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추이를 살펴보고 교육부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결정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다중이 모이는 교육행사를 최대한 자제하고 보건당국을 비롯한 정부와 관계기관 간 긴밀히 협력할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