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립목포대학교]
[사진=국립목포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가 지난 10일 오전 11시 전라남도교육청 비즈니스 실에서 '목포대학교-전라남도교육청 교육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라남도 교육공동체로서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의 상호 교류 및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상호 우호적인 협력 정신을 바탕으로 양 기관 사이의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수립함으로써 교육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식에서는 △민주 시민교육 강화 및 진로 맞춤형 고교교육 확대 △지역인재 육성 및 농산어촌 교육 소외 지역 지원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고교학점제 기반조성 지원 △교육봉사 및 학교 현장실습 등 우수 교사 양성을 위한 협력 △교육성과 자료 공유 및 교육 통계·정보 교환을 활발하게 추진 등 협약기관 간의 상호 이해와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약속했다.

박민서 목포대 총장은 “우리 지역의 인재가 외부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전남도교육청과 합심하여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한 우리 대학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을 잘 가르쳐서 전남의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인재로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역량, 교육인프라, 전남의 학생들에게 목포대학교의 우수 연구시설 등을 체험하게 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