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확진자 급증으로 지역사회 감염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감염병 위기경보단계를 ‘심각단계’로 가정하고 행정기관은 물론 유관기관들과 선제적인 조치에 착수해 상황 발생 시 즉시 시행할 수 있도록 대응태세를 갖춘다고 21일 밝혔다.

인천시는 현재 시내에 코로나19 확진자는 없으나, 방역태세 및 진료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격리병실을 107병상에서 524병상까지 확대하고, 대규모 환자 발생에 대비해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인천의료원과 인천적십자병원을 지정했다. 감염병 전담병원은 경증 환자 치료 및 유증상자 격리를 위해 병원 또는 병동 전체를 비워 병실을 확보하는 조치를 취하게 된다.

또한, 역학조사관을 현재 13명에서 10개 군·구마다 추가 파견해 총 23명으로 확충하며, 1일 진단검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검사기관을 3개소에서 9개소로 확대했다.

박남춘 시장 주재 21일 오전 긴급대책회의에서는 신천지교회로 인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특단의 조치로 신천지교회 및 시설에 대한 폐쇄를 결정했으며, 이에 시와 군·구는 합동으로 신천지교회 및 시설의 자율폐쇄를 권고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강제폐쇄 할 계획이다. 전수조사도 시행 중이다.

박 시장은 종교계에도 밀접 접촉 공간인 종교 시설에서의 철저한 위생관리를 요청했다. 인천기독교총연합회, 인천불교총연합회, 천주교 인천교구 등에 마스크, 손소독제 비치, 예배 후 단체 식사 자제 등을 강조하고, 군·구와 합동해 대형 종교시설에 대해서는 방역현황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다중이 운집하는 각종 행사 및 교육을 취소하고, 이미 휴관중인 체육시설, 홍보관 등 공공운영시설의 긴급휴관도 지속을 원칙으로 한다. 불가피한 경우 철저한 방역조치, 위생수칙 준수를 전제로 시행한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인천시와 10개 군·구 전직원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가동하고 긴급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