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상민 의원실]
[사진=이상민 의원실]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이 21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1층에서 코로나19 확산 현황파악을 위한 긴급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상민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진정국면으로 들어가는 듯 했던 코로나가 지역 내 전파 확산으로 주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전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며 대전 출연연의 대응방안준비에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국회에서 도와드리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출연연 연구진들은 “출연연 차원에서 그동안 신종 바이러스 진단,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 등의 대응 전략을 논의해왔다”면서도 “장기적인 연구나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필요한 연구비를 마련하는데 연구 환경의 경직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 의원은 “각 출연연과 충남대 병원 등이 협업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필요한 긴급 예산을 마련하는 등의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며 “사스, 메르스를 겪은 만큼 코로나는 향후 연구가 정체되지 않고 지속되도록 관심을 갖겠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