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6월 베트남으로 파견된 해외시장개척단 기념촬영 모습. [사진=용인시]
지난해 6월 베트남으로 파견된 해외시장개척단 기념촬영 모습. [사진=용인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용인시는 관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베트남 시장개척단에 참가할 15개 업체를 오는 3월13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관내 모든 중소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피해를 입은 기업을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중국 수출이 막혀 부품 수급이나 자금난을 겪고 있는 업체들이 베트남에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주최‧주관으로 6월1일부터 6일까지 하노이와 호치민으로 파견되는 베트남 시장개척단은 현지 바이어와 1대1 수출 상담과 시장 조사 등을 하게 된다.

시는 바이어 알선, 통역, 상담장소 임차료 등 시장개척단 파견 비용 전액을 부담한다. 단 숙박비 등 현지 체류비용은 참가기업이 내야한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용인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지원서류를 다운받아 시 기업지원과로 우편이나 메일(iamjy121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15개 업체를 동남아, 중남미 등에 파견해 185건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