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바이오센터, ‘살충 활성 소재 유효성 평가’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경과원 바이오센터, ‘살충 활성 소재 유효성 평가’ 참여기업 모집
총 1개사 모집, 선정기업은 3000만원 이내 연구비 지원
  • 김승희 기자
  • 승인 2020.02.2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 전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 전경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바이오센터는 친환경 천연살충제 개발 사업의 ‘살충 활성 소재 유효성 평가’ 참여기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천연살충제 개발 사업’은 경기도 농가에서 대량 재배 가능한 천연물을 이용해 천연살충제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환경부가 승인하는 살충제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바이오센터는 현재 수행 중인 이 사업에서 살충 활성 소재 유효성 평가를 진행할 참여기업 또는 연구기관 1개사를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 또는 연구기관은 3000만원 이내의 연구비를 지원받고 오는 8월까지 표적 해충에 대한 살충 활성 소재의 살충 효과 탐색과 기존 천연살충성분인 피레스린과 살충 활성 소재 조합의 효과를 탐색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관련서류를 이메일(happysun@gbsa.or.kr) 접수한 후 바이오센터 효능평가팀으로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살충제 개발 관련 연구기관이나 기업이면 가능하다.

한편 경과원 바이오센터는 오는 3월에 ‘살충활성소재 안전성 평가(반복투여 독성, 생태독성, 유전독성, 피부과민성 시험)’와 4~5월 중 ‘시제품 제형 제작’과 ‘시제품에 대한 살충활성 평가’ 참여기업 모집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바이오센터 효능평가팀(031-888-697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