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조선이공대, '스포츠 복지시스템 구축'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화순군-조선이공대, '스포츠 복지시스템 구축' 업무협약 체결
  • 송덕만 기자
  • 승인 2020.02.2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스포츠 복지 확대를 위해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와 ‘스포츠 복지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화순군청]
[사진=화순군청]

20일 화순군과 조선이공대는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협약을 맺고 생활스포츠 활성화, 스포츠 재활 프로그램 개발․운영, 스포츠 복지 확대 등을 통해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스포츠 융복합 복지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스포츠 복지정책 연구 개발 및 추진 ▲초고령사회에 대응한 예방적 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생활SOC 시설과 연계한 스포츠 재활 및 생활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화순군은 군민 1인 1종목 생활체육 운동 갖기 등을 통한 생활스포츠 활성화, 복싱체육관 건립 등 공공체육시설 확충,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생활체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 보급에 힘쓰고 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고령화와 여가 문화 변화 등으로 스포츠의 역할이 확대되고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국민 100세 시대에 발맞추어 예방적 건강 증진 프로그램, 스포츠 재활프로그램 개발 운영 등 군민 스포츠 복지 확대에 더욱더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화순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조순계 조선이공대 총장, 양 기관의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