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제4회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사진 콘테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사진 콘테스트 포스터. [사진=산림청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림청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제4회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사진 콘테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사진 콘테스트 포스터. [사진=산림청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산림청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상북도 봉화군, 이하 백두대간수목원)은 ‘제4회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사진 콘테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17일부터 오는 10월 5일까지 232일간 진행되는 사진 콘테스트는 백두대간수목원의 다채로운 전시원과 행사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아름다운 수목원 모습을 담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백두대간수목원과 관련된 모든 사진을 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www.bdna.or.kr)-전시안내-행사안내 게시판에서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규격은 최소 800만 화소이상, 3MB의 파일크기를 요구하며 핸드폰으로 손쉽게 사진을 찍어 바로 모바일로도 응모 가능하다.

출품한 작품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백두대간수목원과의 관련성, 미적가치, 작품성,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오는 10월 16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백두대간수목원에서 주관하는 각종 홍보·교육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며 내년 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터 특별전시실에서 특별전시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용하 백두대간수목원장은 “지난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전시원, 백두산 호랑이, 축제(봉자 페스티벌)·각종 행사 등 백두대간수목원만의 콘텐츠를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백두대간수목원 사진 콘테스트가 한국의 대표적인 사진 공모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