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는 20일 대전시교육청 접견실에서 대전교육사랑카드 기금 4억375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
NH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는 20일 대전시교육청 접견실에서 대전교육사랑카드 기금 4억375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NH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본부장 강필규)는 20일 대전시교육청 접견실에서 대전교육사랑카드 기금 4억375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지난 2004년 교육청과 NH농협은행 제휴해 만든 카드로, 대전교육청 산하기관·대전교육청 가족들이 사용한 카드 이용액의 일정률을 기금으로 조성한 것이며 이는 교육복지지원 사업에 이용되고 있다.

올해는 4억375만원으로, 전년 대비 4200만원 가량 증가했다.

제휴 이후 총 34억6842만8000원으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기금은 저소득층 자녀, 체육 특기생, 학업 성적 우수자 장학금 등의 복지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교육사랑카드 기금은 우리 지역 학생 장학금 등으로 사용되는 만큼 교육가족의 많은 관심과 카드 사용으로 더 많은 기금이 조성돼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이 돌아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강필규 대전영업본부장은 “이번 기금이 어려운 지역 청소년들과 교육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행복채움 금융교육, 장학금 후원 등을 통해 대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계속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