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할머니의그림책방 모습[사진=김해시]
재능기부-할머니의그림책방 모습[사진=김해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김해시 칠암도서관(관장 김종재)은 도서관에서 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 재능기부 활동가를 상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동화구연·공예·독후활동·악기연주·영어그림책읽기 등 어린이, 성인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예능 지도 활동이 가능한 개인이나 단체로 도서관과 협의 후 시민주도형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지난해 칠암도서관은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 ‘아빠랑 책이랑 놀자’, ‘할머니의 그림책방’, ‘영어랑 놀자’, ‘조물조물 공작소’, ‘Book적Book적 신나는 업사이클링’, ‘청바지 업사이클링’,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프로그램을 재능기부 활동가들의 주체로 운영해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 나눔을 실천하고 자기 계발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 도서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재능기부 프로그램 및 활동가 모집에 대한 상세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칠암도서관 사무실 방문 및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