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 동구]
[사진=인천 동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 동구 보건소에서 노인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노인스케일링·불소도포 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동구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는 잇몸질환 발생이 가장 많은 어르신들에게 스케일링 또는 전문가 치면세정술을 실시해 잇몸질환의 진행을 억제하고, 불소도포를 실시해 치근면 우식예방 및 시린이를 방지하기 위해 노인 불소도포·스케일링 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은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 100명으로, 반드시 보건소 2층 구강보건실에 전화로 사전예약 후 방문 진료 받아야 한다.

시술비는 무료이며, 전문의가 구강검진 후 구강건강 상태 및 전신상태 등에 따라 스케일링, 불소도포, 전문가 치면 세정술 등 적절한 처치 실시하고, 진료 후 치아관리 방법과 함께 구강위생용품도 배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치아건강 관리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노인 완전틀니 본인부담금 지원, 학교 구강보건실 운영사업,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불소도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건강한 치아를 갖는건 건강생활과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