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창섭 부시장(노란자켓)이 한글시장 일대헤서 마스크를 배부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예창섭 부시장(가운데 민방위복 착용)이 한글시장 일대헤서 마스크를 배부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여주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9일 오후 5시 유동인구가 많은 전통시장(한글·제일시장) 일대에 방역소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역활동에는 예창섭 부시장, 보건소, 일자리경제과, 축산과 직원들과 함께 한글·제일시장 상인회원 등 총 20여명이 동참했다.

시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감염증 확산을 예방하고자 한글시장(170개소), 제일시장(94개소) 등 전통시장에 대해 방역차량을 동원해 방역소독을 일제 실시했다.

아울러 전통시장 점포 및 시민들에게 마스크 배부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한글시장과 제일시장은 5일장이 열리는 전통시장으로 점포들이 밀집돼 있어 상인 및 소비자들 접촉이 빈번해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하기 때문에 시 예방차원에서 방역소독이 진행됐다.

한편 여주시는 지난 3일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경제 T/F팀을 운영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