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사랑애 반찬배달 지원사업[사진=영양군]
영양군, 사랑애 반찬배달 지원사업[사진=영양군]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과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계숙)는「사랑애(愛) 반찬배달 지원사업」을 금년에도 지속한다고 밝혔다.

반찬배달지원사업은 홀로 어르신 등 취약가구에 대하여 직접 조리한 반찬을 배달해 주며 안부를 묻는 등 복지 사각지대 최소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사랑애(愛) 반찬배달 지원사업은 영양군이 주관하고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2개 단체가 주축이 되어 연중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주 목요일 10여명의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복지회관 조리실에서 직접 조리를 하고, 24명의 배달 자원봉사자가 가정마다 사랑애(愛) 반찬을 배달하는 사업이다.

반찬배달사업에 참여하는 단체, 기관은 새살림봉사회, 아이코리아영양군지회, 소비자교육중앙회영양군지회, 대한적십자봉사회영양군협의체, 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 농가주부모임영양군연합회, 바르게살기영양군여성협의회, 영양여성의용소방대, 새마을부녀회후원회, 대한미용사회영양군지부, 새마을부녀회, (사)여중군자장계향선양회영양군지회 등이다.

반찬배달 지원 대상은 관내 홀로 어르신 등 60여 가구로 대상자 선정은 현장 방문을 통해 생활 형편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며, 타 기관 등에서 서비스를 받는 사람을 배제하여 골고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주 1회 반찬(국 포함 3종)을 조리해 직접 배달해 드리며, 안부를 묻고 담소를 나누는 등 말벗이 되어 주기도 한다.

또 배달 봉사자 24명은 자원봉사자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선한 마음을 가진 이들로 매주 웃는 얼굴로 따뜻한 사랑애(愛) 반찬을 배달하고 있다.

최계숙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 사업을 진행할수록 우리가 만든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고마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볼 때면 큰 보람을 느끼고 힘이 난다”면서 “배달 봉사자가 현재 부족한 상황이라 매주 목요일 사랑애(愛) 반찬 배달을 해 주실 자원봉사자를 연중 모집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