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가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영서방송을 방문해 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사진=LG헬로비전]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가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영서방송을 방문해 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사진=LG헬로비전]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가 한 달간 지역 SO를 돌며 직원들을 만난다. 송 대표는 ‘고객과 접점에서부터 모든 전략방향이 결정된다’는 현장형CEO 경영철학을 직접 전파할 계획이다.  

20일 LG헬로비전은 송 대표가 지난 10일부터 한 달간 지역 SO를 방문해 현장 상황을 살펴보고 직원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지난 19일 인천지역 북인천방송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지역밀착 경쟁력이 우리의 차별화된 강점”이라며 “방송 콘텐츠 제작에서부터 영업, AS까지 모두 지역적 특성에 최적화되도록 현장에서 책임감과 자율성을 갖고 일해달라”고 말했다. 권역 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비상 재난방송 체제로 긴급히 전환했던 대응에 대해선 “특보체제 돌입을 통해 지역민의 2차 감염 위험을 낮춘 것은 케이블TV의 지역성 가치가 무엇인지 잘 보여준 사례”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이 회사는 전했다. 

송 대표는 또 이 자리에서 “케이블TV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해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며 “더욱 우수해질 상품과 서비스로 자신감 있게 일해달라”고 말했다. 과열경쟁이 된 유료방송시장에서 상품과 서비스 중심의 질적 경쟁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송 대표는 이어 “현장에서부터 변화·혁신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가 되달라”고 당부하며 “헬로비전이 그간 케이블TV시장을 선도하며 축적해온 노하우와 ‘일등 DNA’는 향후 유료방송 시장을 리딩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헬로비전은 올해 케이블TV화질 개선, 채널 수 확대 등 방송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이면서 키즈콘텐츠와 기가인터넷을 확산을 통해 사업경쟁력을 강화한다. 앞서 5G 알뜰폰 서비스를 출시하고 권역 내 모든 지역민에게 기가인터넷을 제공할 수 있도록 커버리지를 확대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와 시너지를 통해 유료방송 시장을 선도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겠다는 의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