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강원도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도가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을 위한 특별 지원대책을 수립·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피해를 입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운전자금을 신규로 지원한다.

도 중소기업육성자금 300억원을 재원으로 기업 당 최대 8억원을 4년간 지원하고 초저금리로 이용하도록 최고이차보전율 3.5%를 적용하는 한편 보증지원도 병행해 자금사용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사태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관광숙박업·여행업에 대해 별도의 긴급자금도 지원할 방침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상시고용 5인 이상 도내 본점이 소재한 관광·여행업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도 특수목적자금을 재원으로 1.0%의 초저금리로 5년간 기업 당 최대 5억원을 지원한다.

신청자격 및 절차는 강원도 홈페이지 등에 공고한 후 빠르면 다음 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사태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대중국수출기업 등 위기 극복을 위한 긴급자금 지원 개념”이라며 “자금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지원업종과 분야를 명확히 해 시중은행·보증기관의 협조 하에 보증지원도 병행하는 등 실질적 지원되도록 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