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호원대학교]
[사진=호원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최근 유행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2020학년도 1학기 개강을 2주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2일로 예정되었던 개강일은 2주 뒤인 3월 16일로 변경된다.

호원대는 취소된 행사 및 연기된 개강일정에 학생들과 학부모 및 교직원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조정된 학사일정은 학교 홈페이지 팝업창을 띄워 안내하고 있으며, 전체 재학생들에게는 개강연기에 대한 내용을 다시 한 번 문자로 안내했다. 또한 신입생들은 최종 등록이 끝난 이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호원대는 연기된 개강일자로 1학기 학사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추후 보강 및 온라인 강의 시스템등을 활용할 방침이다.

지난 5일 교육부가 발표한 신종 코로나 여파에 대응책으로 대학에 ‘4주 이내 개강 연기’를 권고함에 따라 지난 6일과 7일 호원대는 보직자 및 관련부서 교직원들이 모여 비상대책회의를 진행한 후 학위수여식, 입학식, 신입생 OT 및 신입생 적응 프로그램인 희망디딤돌 프로그램 행사를 전부 취소하고, 2020학년도 1학기 개강을 2주 연기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강희성 총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잦아들 때까지 해외 교류 행사 및 교내 행사는 무기한 연기하거나 취소할 방침이며, 학생들 및 전체 교직원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따른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