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양시]
[사진=고양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재)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이 운영하는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86)은 21일부터 6월 14일까지 브루클린미술관의 명작을 선보이는 <프렌치모던 :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1850-1950>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현대 미술의 출발로 여겨지는 모더니즘의 전개 과정과 미술사의 혁명기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미국에서 최초로 인상주의 전시를 열었던 브루클린미술관의 유럽 컬렉션 가운데 59점의 작품이 공개된다.

전시를 통해 프랑스에서 태어나거나 공부 또는 활동한 작가들에 의해 제작된 다양한 크기, 소재, 미술사조로 이뤄진 회화 및 조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클로드 모네 '밀물'. [사진=고양시]
클로드 모네 '밀물'. [사진=고양시]
알프레드 시슬레 '모레의 홍수'. [사진=고양시]
알프레드 시슬레 '모레의 홍수'. [사진=고양시]

폴 세잔(Paul Cezanne), 마르크 샤갈(Marc Chagall), 장 바티스트 카미유 코로(Jean-Baptiste-Camille Corot), 귀스타브 쿠르베(Gustave Courbet), 에드가 드가(Edgar Degas),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 장 프랑수아 밀레(Jean-François Millet),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오딜롱 르동(Odilon Redon), 피에르 르누아르(Pierre-Auguste Renoir), 오귀스트 로댕(Auguste Rodin) 등 45명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 구성은 풍경(Landscape), 정물(Still Life), 인물(Portraits and Figures), 누드(The Nude) 등 4가지의 주제로 나눠져 관람객들이 각각의 사조를 비교하며 공통점과 차이점 등 저마다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폴 세잔 '가르단 마을'. [사진=고양시]
폴 세잔 '가르단 마을'. [사진=고양시]

정재왈 (재)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서구 미술사의 전환점이 된 시기의 작품들을 통해 유럽 근대 미술, 즉 모더니즘의 생성과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라며 “고양시가 ‘문화복지제공’이라는 공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문턱을 낮춘 이 전시가 고양시민 등 모든 관람객들이 예술과 소통하고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재)고양문화재단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