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청
인제군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강원 인제군에서 흙탕물 저감을 위한 소통의 자리가 마련된다.

강원도청, 원주지방환경청, 한국자산관리공사, 도내 7개 시·군은 20일 인제군 EM환경센터에서 흙탕물 저감을 위한 협업기관 간 정보 공유를 위한 ‘고랭지밭 흙탕물 저감 협업기관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강원도를 중심으로 분기마다 개최되는 협업기관 간담회로 비점오염 저감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장기적인 흙탕물 저감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또 2020년 비점오염 저감사업·유지관리 계획 및 내년 국비·수계기금 신청방향과 사업추진 중 건의사항 등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군은 간담회를 통해 흙탕물 발생원인 상류지역에 계단식 경작지 조성사업의 현실화를 위한 제도 개선을 건의하고 관계 기관 및 인근 지자체의 적극적인 대처방안을 요청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수십 년 간 이어지고 있는 흙탕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상생방안은 물론 지역갈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저감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