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주관 '국제해양·안전대전',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산업통상자원부 국고지원 전시 선정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주관 '국제해양·안전대전',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산업통상자원부 국고지원 전시 선정
  • 신윤철 기자
  • 승인 2020.02.1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관광공사]
[사진=인천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주관하는 전시회인 '국제해양‧안전대전'과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이 나란히 ‘2020 국내전시회 개최지원사업’ 대상전시회로 선정됐다.

올해 ‘국내전시회 개최지원사업’을 통해 국고를 지원받는 전시회는 모두 41개로, 인천에서는 유일하게 2개 전시회가 선정됐다.

해양경찰청과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세계 유일 코스트가드 전시회인 '국제해양‧안전대전'은 글로벌 성장력을 갖춘 전시회만이 해당하는 '유망전시회'로 선정됐고, 인천지역 대표 뿌리산업 전시회인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은 새롭게 도약하는 전시회인 '신규무역전시회'로 선정돼 각각 해당되는 국고지원금을 받게됐다.

공사 측은 이에 두 전시회 모두 글로벌 B2B 전시회로써의 확실한 경쟁력을 갖추게 됐고, 참가기업들은 더욱 효과적인 수출마케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정재균 인천관광공사 팀장은 “인천의 대표적 B2B 무역전시회인 2개 전시회가 인천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중소기업들의 수출판로개척을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최근 수출환경변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본 전시회들을 통해 수출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제해양‧안전대전'은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릴 예정이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각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