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18일 오후 시장 주재로 '코로나19 대응 추진상황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보고회는 실·국장 등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코로나19 방역대책 역량 강화 및 점검을 위해 열렸다.

시는 최근 감염경로가 명확하지 않은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해 지역사회 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임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등에 철저한 방역시스템을 갖춰 지속적으로 소독을 실시하고, 군중이 모여 있는 장소는 손소독제를 적극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방역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규모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호흡기 증상이 있는 환자와 일반 환자가 접촉하지 않도록 별도의 진료 공간 및 체계를 마련하고, 자가 격리를 위한 소방서와의 이송체계 구축 등 선별진료소의 기능 확대로 보건소 역량 강화에 집중, 격리자에 대한 1:1 전담관리에 철저를 기울이고 있다.

시는 대학교 개강을 앞두고 입국한 중국유학생 관리를 위해 대학-보건소간 핫라인을 구축하여 입국학생 모니터링, 증상발생시 대응 등 능동관리를 시행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혈액수급 위기를 대비해 헌혈독려 및 홍보로 혈액수급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 주재한 박남춘 인천시장은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이 많이 이용하는 요양병원 등에 소독, 병문안 자제홍보로 취약시설 관리에도 만전을 기울일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