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밀양시]
[사진=밀양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밀양시는 18일 10시 밀양시 산외면문화센터에서 2020년 시·군 역량강화산업의 일환으로 ‘스마트농촌 코디네이터양성과정’ 1기 1회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박일호 밀양시장이 강사로 직접나서 밀양시의 도시·농촌개발과 나노산업육성, 교육, 문화·관광등 '미래의 밀양100년'과 농촌발전의 청사진을 소개하는 특강을 했다.

박일호시장은 강의를 통해 “밀양시 발전에 전제해 인재개발의 중요성과 교육생들이 '밀양다움', '밀양가치'를 발굴하고, 밀양다운 도시창조, 차별화된 논촌활성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전문가로 발전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중심의 문제점과 갈등을 조정하는 중재자, 해결사의 역할을 주문했다.

이날 교육은 박일호시장의 교육특강에 이어 국가지역경쟁력 연구원 정진혁 센터장이 스마트워크와 각 회차별 교육내용의 특징을 설명했으며, 팀별 주제를 정하고, 마케팅의 본질과 블로그마케팅의 핵심에대한 워크숍 과제 해결 시간을 가졌다.

동교육 수료자는 밀양시 스마트농촌 코디네이터로서, 향후 밀양시가 추진하는 일반농산어촌 사업 분야 컨설팅에 참여할 기회와 마을 단위 현장 코칭 위원 활동 기회도 부여 받으며, 앞으로 밀양시 농촌 네트워크를 이끌어갈 현장 활동가로 활동하게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