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돈 이천시 예비후보 [사진=조병돈]
조병돈 이천시 예비후보 [사진=조병돈]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지난 15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서 이천시 선거구를 단수공천 지역으로 결정한 것에 반발한 조병돈 예비후보가 16일 “중앙당의 단수공천 결정을 납득할 수 없다.”며 재심 청구 입장문을 발표했다.

조병돈 후보는 입장문에서 단수공천은 예상할 수도 납득할 수도 없는 일이라고 전제하고 후보를 검증할 시민과 당원들의 권리가 철저하게 무시된 처사라고 비판했다.

더 나아가 조후보는 단수 공천 결정에 대단히 음모스럽고 비민주적인 밀실 야합 공작이 도사리고 있다고 비판하며 재심청구서에 그동안 밝혀진 음모와 협잡의 내용들을 모두 담아서 이천의 경선 관리가 대단히 비민주적일 뿐만 아니라 심지어 불법적이기까지도 하다는 점을 명백하게 밝힐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지역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밴드에는 단수공천에 따른 당원들의 비판이 줄을 잇고 있다.

당의 결정이 잘못됐다는 한 권리당원은 “이번 단수공천 결정으로 민주당이 독재로 가는 것 같다. 후보자를 검증하는 것은 권리당원의 소중한 권리인데 이번 조처는 당원권리를 묵살한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에 따르면 재심은 당에서 홈페이지에 발표한 시점인 2월 15일 20:07:07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신청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