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K 시리즈 3종. [사진=LG전자]
LG K 시리즈 3종. [사진=LG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전자가 실속형 스마트폰 제품군에서도 카메라 4개 시대를 연다.

LG전자는 LG K61, LG K51S, LG K41S 등 실속형 스마트폰 3종을 2분기부터 중남미 및 유럽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G K 시리즈 3종은 후면에 표준, 초광각, 심도, 접사 등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고급 렌즈 4개를 탑재했다.

특히 LG K61 4800만 화소, LG K51S는 3200만 화소, K41S는 1300만 화소 표준 렌즈를 각각 장착,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대등한 카메라 성능을 갖췄다.

K 시리즈 3종에 공통으로 탑재된 접사 렌즈를 사용하면 3~5㎝ 거리의 가까운 피사체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또 인공지능(AI) 카메라는 사물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준다. 6.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전면 베젤을 최소화했다.

LG K61, LG K51S에는 ‘펀치홀’, K41S는 ‘V노치’ 스타일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밖에 가로가 넓은 시네마틱 화면비를 구현했다. 

K 시리즈 3종에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동영상 시청, 웹서핑 등 전력 소비가 많은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배터리 걱정을 덜었다.

입체 음향의 강점은 그대로 계승했다. 실속형 3종은 DTS:X 3D 입체 음향 기능을 탑재해 최대 7.1채널의 영화관 같은 고품격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이밖에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규격인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해 내구성도 강화됐다. 이 표준은 군 작전을 수행하기에도 충분한 내구성을 갖췄다는 의미로 저온(포장상태/비표장상태), 습도, 고온(포장상태/비포장상태), 진동, 분진, 방수 등을 테스트한다.

마창민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장(전무)은 “프리미엄급 성능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춘 실속형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하는 K 시리즈 3종의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LG전자 관계자는 “현재로써는 국내 출시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