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청주시가 올해도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인원 4만 명을 목표로 농가와 기업의 부족한 일손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청주시는 지역 내 농가와 제조 부문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생산적 일손 봉사 사업 참여자를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

생산적 일손 봉사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나 제조 분야 중소기업에 봉사자를 연결해주는 사업으로, 봉사자는 1일 4시간 2만 원의 실비와 봉사 시간 인정 혜택을 지원받는다.

일할 능력이 있는 만 75세 이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제조 분야 중소기업은 소재지 관할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구청 산업교통과에 신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는 2월 신청 결과를 토대로 3월부터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생산적 일손 봉사는 참여자에게는 보람을 제공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토대가 될 것이다”라며“생산적 일손 봉사에 지역의 기업 및 농가와 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청주에서는 3만 5786명이 생산적 일손 봉사에 참여해 청주지역 농가 및 기업 308곳에서 일손을 도와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