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사진=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이 오는 3월 17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공학원 제1세미나실에서 개강하는 '글로벌 쇼핑몰창업’ 1기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는 온라인쇼핑몰 구축부터 상품등록, 운영, 마케팅 노하우 등 A부터 Z까지의 실무전략을 교육하고, 쇼핑몰 플랫폼 카페24 솔루션을 활용한 1:1 전문가 맞춤 컨설팅도 15주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온라인쇼핑몰 창업 17단계 △온라인쇼핑몰 개설 △관리자모드 매뉴얼 설정 및 SEO 최적화 전략 △상품사진 촬영기법 및 포토샵 △구매로 이어지는 상세페이지 전략 △온라인마케팅 광고 전략 △언론홍보 마케팅 전략 △쇼핑몰 지식재산권 및 저작권 침해와 구제 사례 △글로벌 쇼핑몰 운영 등으로 구성된 가운데, 1학기 15주에 걸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강의는 온라인쇼핑몰 창업 전문가인 이정수 책임강사가 이끌고, 초빙강사인 강혜경 전 계명대 법학과 외래교수는 쇼핑몰 운영자가 알아야 하는 지식재산권 및 저작권 침해와 구제 사례를, 운영강사 한영화 뿌유 전무이사는 쇼핑몰 운영 사례 소개와 중국 이우시장 등의 글로벌 마켓을 담당한다.

교육원 관계자는 "75억 잠재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글로벌 쇼핑몰 경영 실습 기회와, 전자상거래수출마스터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기대되는 신규 과정"이라고 말했다.

이정수 책임강사는 "4차산업 혁명의 시대에, 유통시장의 유무형 상품은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거래된다”면서 “온라인쇼핑몰 구축 운영 노하우 및 마케팅을 통해 매출과 수익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지도강사인 오정민 오토비즈컴 대표는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방법과 쇼핑몰 광고 홍보 사례, 언론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요령, 자사 쇼핑몰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도 연구한다”고 덧붙였다.

연세대 글로벌 쇼핑몰창업 과정은 성별, 연령, 경력, 학력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등록 가능하다. 수료생 전원은 연세대학교 총장과 미래교육원장 명의 수료증과 전자상거래수출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와 연세대 글로벌창업 과정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