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청
인제군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인제군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지역경제에 직·간접적인 영향이 현실화됨에 따라 지역경제 안정 및 활성화 대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을 위해 융자규모를 상반기 800억원 규모로 진행하며 중소기업은 업체당 최대 8억원, 연 2.5~3.5%의 이차보전금을 지원한다. 

또 소상공인은 15억원 규모로 업체당 최대 5000만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민생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소비촉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인제 사랑상품권’을 3월 한달 간 상품권 할인율을 6%에서 10%로 높여 특별할인 판매를 확대하먀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부담완화를 위해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및 홍보에도 나선다. 

또 공무원 및 유관기관이 솔선수범 해 전통시장 활성화의 날 운영, 인제 5일장 장보기, 지역 식당 이용하기 등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응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다각적인 대책을 시행해 위축돼 있는 소비심리를 극복해 나가겠다”며 “소상공인들과 기업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 할 수 있는 지원정책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