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넥센타이어는 17일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엔페라 프리머스’(N’FERA Primus)가 제품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1953년부터 시작됐으며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건축 등 7개 부문에서 출품작들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넥센타이어의 ‘엔페라 프리머스’ 제품은 배수 성능과 300km/h의 최대속도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3개의 강력한 트레브 리브를 통해 즉각적인 핸들링 주행에 안정성을 부여했으며, 3D를 적용한 가로 그루브를 통해 브레이킹 성능을 구현했다.

넥센타이어 천경우 연구개발 BG(Business Group)장은 “이번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수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회사의 디자인 역량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높여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엔페라 프리머스 제품. [사진=넥센타이어]
엔페라 프리머스 제품. [사진=넥센타이어]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