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18일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마감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학생을 선발한다.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및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경영, 세무회계,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 영어, 아동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기계공학(신설), 소방방재학(신설), 전기전자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컴퓨터공학, 미디어영상, 회화, 패션, 실용음악학과 등 IT 및 문화예술계열의 총 24개 학과에서 이뤄진다.

입학 첫 학기에 납부하는 입학금은 대학의 자체 감축과 국가지원금을 더해 기존 대비 50% 이상 인하해 입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줄였고, 등록금도 학점당 6만 원대로 책정했다.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전형별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지원자들에게 ‘SDU First Step Gift’를 제공하고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입학 지원 절차를 마친 자에게 지난 1년간 서울디지털대 재학생이 디지털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대출한 책을 우편으로 선물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디지털도서관’은 다양한 교양과 전공분야의 신간도서 3만 6160권의 전자도서가 구비돼 있으며, 재학생들이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대출 이용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대응해 기존의 오프라인 입학식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입학오리엔테이션'으로 대체하는 한편, 입학홈페이지에 예비 입학생을 위한 ‘예비캠퍼스’를 구현해 학과별 개설교과목 소개, 대학생활 안내, PC 및 모바일 강의수강 안내, 강의실 로그인 방식 안내, 교안 및 교재 준비 등 입학 전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안내했다.

지원은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 스마트폰 또는 PC로 접속해 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