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전기차 구매보조금' 접수 시작
상태바
여주시, '전기차 구매보조금' 접수 시작
전기승용차와 전기화물차 대상
  • 김승희 기자
  • 승인 2020.02.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청 전경
여주시청 전경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친환경자동차 활성화와 구매 촉진을 위해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여주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 이거나 사업장을 둔 법인을 대상으로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여주시에 거주 등록한 경우 지원하며, 차상위 계층이하에 대해 전기승용차 구매시 10%를 추가 지원한다.

지원신청 방법은 전기차 구매자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에 입력한 후 서류 원본을 시 환경과에 제출하면 된다.

차량구매 시 주의할 점은 차량가액에 따라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등 수급대상에서 탈락될 수 있는 점에 유의해야 하며, 보조금 지급은 차량 출고·등록 후 10일 이내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급요청서와 관련서류를 사이트에 등록 후 구매지원 신청서 원본을 제출하면 확인 후 제작사에게 보조금을 지급한다.

올해 국비와 시비 구매보조금은 초소형승용차 부터 전기화물차소형 까지 다양하고 차량별, 구매자의 여건에 따라 달리 적용하고 있어 선정기준, 세부지원금액 등은 여주시 홈페이지(www.yeoju.go.kr)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필요시 환경과 생활환경팀(031-887-29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