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여성친화도시로 재 지정된 제천시가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제천시 제공]
[사진=제천시 제공]

지난 14일 제천시에 따르면 이상천 제천시장, 시의원, 여성단체장, 시민참여단, 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1층 현관에서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그 간 추진 사업에 대한 평가 이행 점검 및 사업계획에 대한 지속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여성친화도시로 재 지정돼 향후 5년 동안 성 평등한 지역사회 조성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상호 긴밀한 협의 하에 여성친화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시는 ‘함께 참여하여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제천’을 비전으로 △성평등 기반 협력체계 강화 △여성 경제생태계 활성화 △주민 참여형 돌봄 인프라 △마을단위 촘촘 안전망 구축 등을 역점 추진목표로 설정했다.

앞서 제천시는 지난 1월 20일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상천 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계기로 시민과 협력․소통해 여성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가 살기 좋은 성평등하고 행복한 제천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