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지역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의 원경환(왼쪽)‧장승호 예비후보
강원 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지역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의 원경환(왼쪽)‧장승호 예비후보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4·15 총선을 두 달가량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1차 경선지역을 발표한 가운데 강원 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지역 선거구에서 장승호 예비후보가 재심 신청을 하며 당내 후보자 간 신경전이 뜨겁다.

장 예비후보는 지난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고도의 청렴을 요구하는 서울경찰청장 출신이 함바집 사장으로부터 뇌물을 주고받은 혐의가 있는데도 검증위를 통과했다”며 “적폐 대상자인 원경환 후보와 공천 경쟁을 할 수 없다”고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에 재심 신청서를 제출했다.

장 예비후보는 “지금의 상황은 험지가 많은 강원도에 치명적인 문제가 될 것”이라며 “뇌물 부정부패에 연루돼 있는 자는 당헌‧당규와 당의 기조에도 위배됨과 동시에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공심위의 재심이 정의롭지 못하다고 판단되면 공론화시키는 것은 물론 탈당과 동시에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강조했다.

‘함바 브로커’ 유상봉(74) 씨는 지난해 5월 원 청장에게 2009년 뇌물을 건넸다고 주장하며 검찰에 진정서를 냈다가 7월 취하한 바 있다. 유 씨는 건설현장 식당 함바집 운영권을 따내기 위해 정·관계 인사들을 상대로 로비를 벌이며 뒷돈을 건넨 ‘함바집 비리’의 장본인이다.

이에 대해 원경환 예비후보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7월 함바업자인 유 씨의 진정 사건은 뇌물수수 근거가 없다는 이유로 검찰로부터 ‘각하(공람종결)’ 처리됐다”고 즉각 반박했다.

원 예비후보는 “함바업자인 유 씨가 진정을 취하한 상태로 뇌물공여 및 수수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현재 법률적으로 완전히 정리된 상태”라며 “이미 지난 12일 중앙당 공심위 면접 과정에서 명확하게 소명이 된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원 예비후보도 지난해 진정서를 제출할 당시 유 씨를 무고로 서울동부지검에 고소했으며 현재 경찰에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그러면서“당내 경선 후보는 근거없는 사실을 구실로 삼아 공심위에 재심의를 요청해 공명정대하게 치러져야할 공천 과정을 혼탁하게 만들고 있다”며 “근거없는 흠집 내기를 즉각 중단하고 중앙당 공심위가 결정한 대로 공천 경쟁에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