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GS홈쇼핑은 2019년 연간 취급액이 4조2822억원으로 전년대비 0.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공시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1946억원으로 11.3% 늘었고, 영업이익은 1201억원으로 12.6%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066억원으로 11.6% 감소했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쇼핑 취급액이 2조2946억원으로 14.3% 증가하며 전체 성장세를 이끌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3.6%에 달했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5224억원으로 7.4% 감소했다.

또 난해 4분기취급액은 1조809억원으로 전년 대비 1.9%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285억원으로 10.2%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294억원으로 28.6% 줄어들었다

GS홈쇼핑 관계자는“지난해 연간기준 모바일 취급액이 처음으로 TV쇼핑을 추월했다”며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도500만(중복 제외)에 달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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