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업무협약[사진=경북도]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업무협약[사진=경북도]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이경호)은 지난 12일 대구한의대학교 회의실에서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과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과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사회 평생교육 진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 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 등에 양 기관이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인적네트워크가 구축됨에 따라 메디푸드(Medicated Food),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산림치유 분야 등의 연구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또 현재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연구원은 지역 대학생들의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마이스터 아카데미, 중․고등학생들의 과학마인드 함양을 위한 과학교육서포터즈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점인증제’로 운영되는 마이스터 아카데미는 2013년부터 지금까지 350여명의 대학생들이 수료했고, 과학교육 서포터즈는 2,000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했다.

이경호 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상호협약이 평생교육 진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연구정보의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메디푸드(Medicated Food) 등 관련분야의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