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하나금융지주는 14일 한국교직원공제회와 더케이손보 주식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 대상 지분은 70%로, 매매대금은 약 770억원이다. 자기자본(작년 9월 기준) 대비 주가순자산비율(PBR) 0.75배 수준이다.

더케이손보는 2003년 한국교직원공제회가 100% 출자해 설립한 회사다.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자동차보험 전문보험사로 출범해 2014년 종합 손보사로 승격했다.

자산은 지난해 9월 기준 8953억원, 자기자본은 1469억원 수준이다. 거래 고객의 절반이 우량 교직원으로 이뤄져 있어 안정적인 이익 기반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교직원공제회는 지분 매각 후에도 더케이손보 지분 30%를 보유한 주요 주주로 남는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혁신적인 디지털 손보 모델을 통해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많은 손님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의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인구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등의 사회변화와 맞물린 선진국형 시장 구조의 변화로 손해보험시장은 지속해서 성장할 것"이라며 "가치관과 기술의 급변으로 금융의 경계가 사라지고, 여행·배달·유통 등 일상생활 보장의 손님 니즈 또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