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전담 여행사와 손잡고 수도권 및 대도시 관광객 유치 총력
상태바
경북도, 전담 여행사와 손잡고 수도권 및 대도시 관광객 유치 총력
14일 전담여행사 상생협력 간담회, 경북관광 활성화 방안 논의
경북 여행상품 개발, 홍보 판촉 전담할 국내전담여행사 운영
  • 남동락 기자
  • 승인 2020.02.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국내전담여행사 상생협력 간담회[사진=경북도]
경북도, 국내전담여행사 상생협력 간담회[사진=경북도]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북도가 수도권 및 대도시 관광객 유치를 위해 경북만의 특색 있고 차별성 있는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홍보에 적극 나선다.

도는 매년 경북의 여행상품 개발 및 홍보와 판촉을 전담하는 국내전담여행사를 공모해 지정․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10개 업체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14일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국내전담여행사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전담여행사에게 지정서를 수여한 후, 국내전담여행사 운영 계획을 발표하고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전담여행사의 역할과 지원방안 등을 설명하고 백두대간 인문캠프, 버스타고 대구경북 여행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특히 2020 관광의 해를 맞이하여 새롭게 구성된 대구·경북연계 관광상품을 적극 홍보해 대구·경북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했다. 전담여행사들은 여행사간 상생협력으로 경북만의 특색 있고 차별성 있는 관광자원을 전략적으로 상품화하고 홍보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어떻게 관광객들에게 홍보하느냐가 관건이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적인 마케팅을 전담여행사와 함께 추진해 경북관광을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