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부문에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
상태바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부문에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
  • 고선호 기자
  • 승인 2020.02.1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12일 제2차 이사장단회의를 열어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을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 부문 후보로 추천, 대한약사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와의 협의를 거쳐 최종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약업대상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등 3개 단체가 공동으로 대한민국 국가 경제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 향상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 포상하기 위해 제정됐다. 제약바이오, 약사, 의약품유통 등 3개 부문별로 각 단체장이 공동으로 심의·결정하며, 시상식은 각 단체 총회 때 갖는다.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부문에 선정된 강신호 명예회장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 1959년 동아제약 입사 후 동아제약 사장과 동아쏘시오그룹 회장을 지냈다. 한국제약협회 회장과 제29대, 30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장도 역임했다.

1927년생인 강 명예회장은 평소 ‘신약개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다’는 경영철학으로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의 발전을 주도했다는 평가다. 부단한 R&D 투자를 통해 각종 신약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 과감하게 진출하는 등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 왔다.

그는 사회공헌에도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다. '대학생 국토대장정'을 20년 넘도록 매해 진행하고 있으며, 전경련 회장직을 맡고서는 회원사들이 경상이익의 1% 이상을 사회에 환원하는 ‘전경련 1% 클럽’을 발족시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