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청사. [사진=군산시]
군산시청사. [사진=군산시]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군산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진자 발생 이후 잠복기간이 지나고,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아 체육시설 일부를 17일부터 개방한다.

군산시는 월명수영장과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을 제외한 월명종합경기장 내 생활체육시설과 그 외 야외체육시설, 실내 배드민턴장 등을 전면 개방한다.

수영장은 밀집체육시설 특성상 탈의실과 신체접촉 등 감염이 우려되는 장소로 향후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해 개방할 계획이다. 

그동안, 군산시는 신종 코로나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체육시설 소독과 고정식 손소독기 설치, 손소독제 비치를 통해 예방에 힘써왔다.

앞으로도 군산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더 확산되지 않도록 체육시설 관리를 철저히 하고, 2월 중 스포츠대회 취소로 다소 주춤해진 스포츠마케팅도 이번 사태가 진정 되는대로 올해 개최 예정인 각종 체육대회를 차질 없이 치룰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황관선 체육진흥과장은 "시민들이 편안하게 정상적인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체육시설을 개방하고, 예방 소독과 손소독제 비치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