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호 동남갑 예비후보
최영호 동남갑 예비후보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최영호 더불어민주당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동남권 미래전략으로 교육 혁신벨트 구축, 융 복합혁신형 에듀파크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최영호 예비후보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전공대 설립만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유치원에서부터 고등학교까지 혁신도시 인근에 에듀파크(교육연구타운)를 건설해 교육 연구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며 "권역 내 소재대학들이 미래 신성장산업(에너지, 문화콘텐츠, 자동차, AI 등)과 4차 산업혁명기술을 연계해 공동교육 및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융복합대학원 설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 후보는 "대학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대학별 특성에 맞는 청년창업공간(연구마을)을 조성해야 한다"며 "평생학습체계 선진화를 통해 일터에서 학습 참여기회를 확대시키고, 인생이모작을 위한 평생학습 기회를 늘려가야 한다"고 말했다.

최영호 예비후보는 "융복합 혁신형 에듀파크 조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 할 교육 연구의 중심으로, 문화교육특구로서 남구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