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CJ ENM은 2019년 연간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14.5% 상승한 3조 7897억원, 영업이익은 9.5% 상승한 2694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2019년 4분기 매출액은 1조141억원, 영입이익 427억원이다.

CJ ENM은 2019년 미디어부문, 커머스부문, 영화부문, 음악부문 등 전 사업 부문 흑자로 사업 성장과 수익성 강화를 모두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 부문은 ‘사랑의 불시착’ ‘호텔 델루나’ ‘신서유기7’ 등 시청률과 화제성을 강화해 연간 매출액 1조6784억원, 영업이익 709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방송광고 시장이 부진했으나 중간 광고 판매 확대 등 TV 광고와 디지털 광고 매출 모두 지난해보다 각각 8.5%, 22% 증가했다. 

커머스 부문은 A+G(엣지), 장미쉘바스키아, 지스튜디오 등 단독 브랜드 상품 판매 호조, 그리고 일부 해외법인과 카탈로그 등 저수익 사업 구조조정을 통해 외형과 수익 모두 성장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 오른 1조4273억원, 영업이익은 20% 오른 1492억원을 기록했다. 
 
영화 부문은 칸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 작품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한 ‘기생충’을 비롯해 자체 기획한 ‘극한직업’ ‘나쁜 녀석들’ 등 박스오피스 매출 고성장으로 연간 매출액 3493억원, 영업이익 436억원을 기록했다. 
 
올 해 CJ ENM은 △전 부문 글로벌향 메가 IP 확대 △자체 브랜드 및 자체제작 콘텐츠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 △디지털 유통 확대 등을 기반으로 매출액 3조8000억원,  영업이익 3100억원이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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